생수 나눠주고, 목마 태우고…손흥민 국가대표 막내시절 소환
현재도 강원 홍천 횡성 연천에서 인삼 농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노르웨이산 고등어와 연어는 이미 한국인의 밥상에서 매우 친숙해졌다.국내 어획량이 급감한 오징어는 주로 중국에서 사온다.
0%)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페루와 칠레 등 남미산 비중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4%(27만6000t)가 노르웨이산이었다.
18만8000t으로 전년보다 37.지난해 러시아산 명태 수입액은 2억9578만 달러(약 3936억8000만 원)로 전체의 78.
[위클리 리포트]다변화하는 수입 수산물명태는 국내산 찾기 힘들고갈치는 모로코-오만 등서 수입쥐치는 82% 베트남서 가져와 국내 수산물 생산량 변화는 수입 수산물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베네수엘라 등으로 수입처가 다변화되고 있다.이에 따라 이달 상순 망고와 바나나의 도매 가격은 한 달 전보다 각각 23.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17일부터 망고와 바나나 등 수입 과일에 할당관세를 적용하고 있다‘제주 감귤 사라지나 크게보기지난달 경북 포항시의 ‘포항한라봉농장에서 진행한 한라봉 수확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가 한라봉을 따고 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오징어 어획 부진 장기화로 올해 어업 수익은 적자를 벗어나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라며 생산량 저조로 인해 오징어 소비자 가격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제주도 특산물로 유명한 한라봉은 이제 경북 포항에서도 재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