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법소년, 채찍이 능사인가
시가지 중앙에 시계탑을 세워 선진 도시로서 면모도 갖추었다.
그러나 3심은 피고인이 방어권을 행사할 필요가 특별히 없다.탄핵 위기에 몰린 닉슨은 1년 반 뒤 사임하고 만다.
검사 사칭 위증 교사 혐의 등으로 세 개의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명 대표에게도 법원은 ‘특별 대우를 해 구설에 올랐다.당을 창당해 금배지까지 넘보는 건 일반인은 상상조차 못 할 일이다.그러나 선거에서 압승한 세력의 눈치를 보지 않은 ‘법대로 판사가 없었다면 워터게이트는 실현될 수 없었을 것임도 명심해야 한다.
대한민국 야권을 대표하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역시 총선 와중에 법원의 재판을 받아왔다.우선 조국 대표는 지난 2월 8일 2심에서 뇌물수수·직권남용 등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는데도 구속되지 않았다.
이제 국민의 눈은 대법원을 향하고 있다.
미국의 보수 공화당 대통령이 진보 민주당 의회의 탄핵 압박에 굴복해 사임한 사건이기 때문일 터다.기업은 내수 침체와 과도한 빚에 눌려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 고(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공격받으면 보복해 온 전례에 따라 이스라엘이 이란 본토를 공격해 5차 중동전쟁의 방아쇠를 당길 경우 중동의 지정학이 거세게 요동치고.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은 3.
11월 대선을 앞두고 곤혹스러워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란에 대한 이스라엘의 어떠한 반격도 반대한다는 입장을 네타냐후 총리에게 밝혔다고 외신이 전했다.친이란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홍해 물류 대란이 벌어진 상황에서 만약 이란이 호르무즈해협을 봉쇄하거나 유조선을 잇따라 나포할 경우 유가 폭등은 물론이고 물류 대란이 가중돼 고삐 풀린 인플레에 추가 악재가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