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늙는 대한민국… "치매·간병 및 유병자보험으로 대비"
그러나 공정위는 이에 대해 전자상거래법은 거짓이나 기만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우수한 의료 인력도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도시에 집중된다.우리 모두 이젠 꼭 생각해봐야 한다.
흉부외과는 항상 미달이었다.[가천대 길병원 홈페이지] 지난해 7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 사건은 필수 진료과 기피 현상이 초래한 부작용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이런 주장을 하면 일본 사례로 반박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일정 기간 지역 근무를 마친 공공의대 출신 의사들이 일거에 수도권으로 몰려들어도 제어할 방법이 전무하니 의료의 지역 편재도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
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
그래픽=신재민 기자 전국 수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2023년에 201명의 전공의를 모집했는데 33명만 지원했다.경기 급락은 막아야겠지만.
내수도 기댈 게 없으니 잠재성장률을 밑도는 1%대 저성장이 기정사실로 굳어지는 분위기다.정부는 올해 수출 감소(-4.
경제학에서 말하는 ‘부(富)의 효과다.기업으로선 원가는 오르고 판매는 시들하니 투자 여력이 많지 않다.